기술지원 > QnA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Copper 관련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2020-10-05 10:42  |  Posted By 이유리

본문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Board Outline 2개 이상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를 드렸었는데요.

한 파일에는 Board Outline을 하나밖에 만들지 못한다고 답변을 주셔서,

보더라인 하나와 2D라인 2개를 만들어서 파일을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선 배치를 하고 나서 Copper Plane을 하려고 하니 2D라인에 배치한 부품 쪽은 Copper Plane이 안 되더라구요.

Copper Plane도 Board Outline 위에서만 가능한 건가요?

2D 라인에서는 Copper Plane이 안 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첨부한 사진에서 위쪽이 Board Outline이고 아래쪽 노란색 박스가 2D Line으로 그린 것입니다.

아래쪽 배선에 Copper Plane을 하려고 하면 아래처럼 오류가 뜹니다.

 

 

 

THERMAL RELIEF ERRORS REPORT -- default.pcb -- Mon Oct  5 10:18:58 2020


       Drilled pads with                    Nondrilled pads with
less than 50% thermal extensions      less than 50% thermal extensions

Report of Thermal Spokes Generator.

On Bottom:
VIA     (1946, -5475) # = 0
VIA     (1518, -5572) # = 0
VIA     (1948, -5235) # = 0

Total Drilled pads:    3               Total Nondrilled pads:    0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ED&C님의 댓글

ED&C  |

안녕하세요. 이디앤씨입니다.

1. 작성해주신 copper plnae의 외곽 라인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properties를 클릭합니다.
2. Flood&Hatch Options을 클릭합니다.
3. Ignore board clearance를 체크합니다.

Clearance의 board-copper를 무시하고 보드 외에 flood를 진행하는 옵션이므로, 간격에 대한 부분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유리님의 댓글

이유리  |

답변주신 내용대로 하니 잘 되네요.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기술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