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게시판 > HyperLynx PCB Analysis Blog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HyperLynx SI | 2. LineSim 심볼 배치 및 연결하기 - 2

페이지 정보

2016-07-08 12:50  |  Posted By ED&C

본문

[SI] Placing and Connecting Symbols in Free Form Schematic 해당 내용에 대해 도움이 되셨거나 관련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먼저 해보신 분들이나 질문에 관해 아시는 분께서는 자유롭게 댓글로 답해주셔도 됩니다.

1-3) 회로도에서 심볼 연결하기

1-3-1) Mouse Click & Drag로 연결하기

IC 심볼의 중앙 포인트에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 앤 드래그 한 상태로 Transmission Line 심볼의 왼쪽 포인트에 Cursor를 Drop해주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연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 Click & drag the cursor

 

2 - Release the LMB

3 - Wire is added (연결이 완료 되면 Wire가 검은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함. 여기서 말하는 Wire는 단순 연결선을 의미합니다. 전기적 속성 없음.)

1-3-2) 심볼 이동으로 연결하기

Transmission Line 심볼의 왼쪽 포인트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 앤 드래그 한 상태로 IC 심볼의 중앙 포인트에 Cursor를 Drop해주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연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Transmission Line을 재배치해주시면 됩니다.

1 - Align two pins

2 - Release the LMB

3 - Reposition

1-4) Via 연결하기

지금까지 배운 내용으로 아래 회로도처럼 배치하고 연결해볼까요?

 

심볼들을 연결하다 보면 Via(V1)에서 두 번째 Transmission Line(TL2)을 연결하는 순간,

아래와 같은 Error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Via(V1)와 Transmission Line(TL2)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리가 원했던 연결은 이런 형태가 아니시겠죠?

이런 모습을 생각하고 연결을 하셨을텐데….

뭘 잘못한걸까요? 위 회로도처럼 연결하기 위해서는 Transmission Line(TL2)을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Edit Transmission Line 대화상자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Values Tab을 클릭하시면 Layer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6층(Bottom Layer)으로 변경해주시고 기존에 연결을 삭제하시고 연결을 다시 하시면 생각했던 모양대로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6층만 선택 가능한 것은 아니고, 1층을 제외한 다른 층(Layer)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최종적으로 아래 회로도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Edu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