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게시판 > HyperLynx PCB Analysis Blog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HyperLynx SI | 4. 모델 경로 설정

페이지 정보

2016-07-20 13:40  |  Posted By ED&C

본문

[SI] 모델 경로 설정 [SI] Add the models directory to the model search path 해당 내용에 대해 도움이 되셨거나 관련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먼저 해보신 분들이나 질문에 관해 아시는 분께서는 자유롭게 댓글로 답해주셔도 됩니다.

새로운 IBIS Model File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Select IC Model 리스트 혹은 Find Model에서 검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셨을 겁니다. 그리고 어떤 때는 작업중인 파일과 같은 경로에 IBIS Model File을 복사하였더니 Select IC Model 리스트에 보이고 또 어떤 때는 안 보이기도 하고 답답하셨을 겁니다. 이번 시간에 이러한 문제점을 이번에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모델 경로 설정하기

IC 심볼에 모델을 할당하기 위해서는 먼저, 모델 폴더의 경로를 추가해야 합니다. PADS에서 라이브러리 경로를 설정해주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델 폴더의 경로를 추가하기 위해 Set Directories 대화상자를 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1) Setup – Options – Directories…

1-2) Models – Edit Model Library Paths…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Set Directories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옵셥 중에 □ Add design folder : 체크하게 되면 현재 작업중인 파일의 폴더 경로에 있는 모델까지 검색 □ Add design folder subfolders : 체크하게 되면 현재 작업중인 파일의 하위 폴더 경로에 있는 모델까지 검색 기본적으로 2개의 옵션은 체크를 해놓는 것이 작업하실 때 편하실 겁니다. 만약에 위의 2개의 옵션을 체크하지 않았다면 Model-library file path(s)에 <design folder> D:HyperLynx_Trnga 의 경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Edit 버튼을 클릭하면 Select Directories for IC-Model Files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이 대화상자에서도 □ Add design folder □ Add design folder subfolders 옵션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위의 Set Directories 대화상자나 아래의 Select Directories for IC-Model Files 대화상자 어느 대화상자에서 체크( V )를 해도 동시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dd ] - 모델 폴더 경로 추가 [ Add with Subfolders ] – 모델 폴더 경로 추가 ( 하위 폴더까지 포함 )

모델 폴더 경로는 한글이 포함된 폴더의 경로는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으니, 폴더 경로에 한글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Generate Model Index

이제부터, 폴더 경로를 설정해주시고 가장 중요한 작업!!! 경로를 설정했으면 모델 리스트를 Update를 하거나 적용을 해야겠죠? 그때 눌러야 하는 버튼이 Generate Model Index 버튼입니다.

2-1) Select Directories for IC-Model Files 대화상자에서 Generate Model Index

2-2) Models – Generate Model Finder Index

Models – Generate Model Finder Index 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Select IC Model 대화상자에 보이지 않던 test.ibs IBIS모델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erate Model Finder Index 하기 전]

[Generate Model Finder Index한 후]

앞으로는 IBIS 모델이나 S 파라미터 등을 다운 받고 Select IC Model 리스트에서 안 보인다고 헤매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Comment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Edu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