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게시판 > HyperLynx PCB Analysis Blog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HyperLynx SI | 5. Stackup 설정하기

페이지 정보

2016-08-03 08:55  |  Posted By ED&C

본문

[SI] Stackup 설정하기 [SI] Stackup Editor 해당 내용에 대해 관련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보신 분들이나 질문에 관해 아시는 분께서는 자유롭게 댓글로 답해주셔도 됩니다.

"[SI] 2. LineSim 심볼 배치 및 연결하기" 게시글에서 PCB의 적층구조가 몇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Stackup 아이콘을 통하여 확인만 하고 자세히 다루지 않았습니다. 이번 시간에 Stackup 정보에 대한 확인 및 설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Stackup Editor 열기

PCB의 적층 구조를 확인하기 위해 Stackup Editor를 실행합니다.

 

2-1) 아이콘으로 Stackup 정보 확인하기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Edit Stackup 아이콘을 Click하시면, Stackup Editor가 열립니다.

2-2) 상단메뉴바로 생성하기

Setup – Stackup – Edit 경로로 Click하면 Stackup Editor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ackup Editor 대화상자를 보면 기본 Setting은 6Layer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Stackup Editor 설정 변경하기

2-1) Layer 추가하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고 Insert Above/Below 메뉴를 통해 Layer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Cut / Copy / Paste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2-2) Layer 삭제하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고 Delete 메뉴 또는 키보드 Del키를 통해 Layer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2-3) Layer 위치 변경하기

2-3-1) Stackup Editor - Basic Tab에서 Layer 위치 변경하기 VCC 층과 GND 층의 위치를 변경하고 싶으면 우선 GND 층을 선택하고 Drag하면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 가이드 라인이 보여집니다. 변경하고 싶은 위치에 Drop 하게 되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VCC층도 선택하여 Drag & Drop 하면 위치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3-2) Stackup Editor 그림 화면에서 Layer 위치 변경하기 이번에는 VCC층과 GND층의 위치 변경된 것을 그림 화면에서 이동하여 원위치에 놓겠습니다. VCC 층과 GND 층의 위치를 변경하고 싶으면 우선 VCC 층을 선택하고 Drag하면 아래 그림처럼 하얀색 가이드 라인이 보여집니다. 변경하고 싶은 위치에 Drop 하게 되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GND층도 선택하여 Drag & Drop 하면 위치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 Layer 색상 변경하기

Color 열의 원하는 Layer의 색상을 클릭하고, 아래로 꺾인 화살표를 클릭하면 Color 대화상자에서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5) 단위 변경하기

Measurement units에서 English [mils 단위] -> Metric [um 단위]

2-6) Layer Thickness 비율로 보기

Draw proportionally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PCB Layer의 두께에 비례하여 보여집니다. (위의 그림과 비교해 보면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3) Stackup Editor – Custom View

Stackup Editor 특정 항목만 활성화하여 보고 싶거나 열의 순서를 바꾸고 싶으면 [Custom View] Tab에서 Customize…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Stackup Import/Export

PCB 적층구조가 매번 거의 동일하거나 비슷한데, Stackup 정보를 매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경우, Stackup 정보에 대한 Import와 Export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Comment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Edu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