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 Install Guide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날짜변경 후 패즈 실행시 Error 메시지가 나타날때 해결방안 입니다.

페이지 정보

2011-09-21 15:20  |  Posted By 마경태

본문

System 날짜를 변경하게 되면

"Licensing Standard: Error from PCLS licensing: The system date appears to have been set back. Cannot continue"

라는 Error 창이 뜬 후 프로그램이 DEMO로 동작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System 날짜를 정상으로 돌리면 정상동작하지만 변경후 어떤 시점이 지나서 프로그램을 띠우면 Error가 발생하여
정상으로 돌려도 Error가 계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과거 어느시점에서 변경된 file들이 system날짜들이 정상으로 되었어도 미래의 날짜로 되어 있는경우입니다.
원래는 이런 File들이 뭔지 알아서 정상으로 돌리면 될것같지만 이런 내용을 공개하길 꺼려하는지 나와있지는 않았습니다.

첨부되어 file을 C:\fixfut로 압축을 푸신 후에 fixfut.bat를 Dos-command에서 실행하면 오늘날짜를 기준으로 미래로 되어 있는 날짜를 검색하여 오늘 날짜로 변경해 줍니다.

fixfut.bat의 내용을 보면

echo "This can take a long time to run."
del curtime
.\touch.exe curtime
.\find.exe C:/ -newer curtime -ls -exec ./touch.exe {} ";" | .\tee.exe > fixfut.wri

C에있는 현재 날짜보다 미래의 날짜로 되어 있는 file을 오늘날짜로 변경하고 변경한 file list를 fixfut.wri에 출력합니다.
대부분의 OS가 C에 깔려 있기 때문에 이렇게 되어 있는 것 같고, 특별한 경우(OS가 D등의 드라이브에 깔려있는 Multi Booting System)에 이 배치 file을 변경해서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작업 후에 Error가 나던 System이 정상 동작했습니다.

findfut.bat는 이 작업 전에 미래의 날짜로 되어 있는 file을 검색하여 findfut.wri로 출력합니다.
fixfut.bat전에 어떤 변경된 file들이 있는지 검색하는 용도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upportnet.mentor.com/reference/technotes/public/technote.cfm?tn=mg62615

링크에 보면 작업 전에 아래의 작업을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1) Disable Hibernation
2) Turn off XP System Restore
3) Delete the paging file by setting its size to zero
4) Purge any future dated files from C:\Windows\Prefetch

이 작업은 page file, temporary internet file, 시스템복구 등의 file이 검색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 작업은 안 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위의 내용은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flyexplorer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C:\WINDOWS하위의 폴더를 100개정도 놓으시고 모든 날짜를 오늘 날짜로 바꾸시면 가능 합니다.

수정은 file-  날짜 바꾸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C:\WINDOWS아래의 하위 폴더의 날짜를 바꾸어서 일어나는 일은 mentor에서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편법일 뿐입니다.

*요샌 flyexplorer도 잘 안되기 때문에 Flyexplorer 버전 새로운거 찾아보신 후 이것마저 안되시면 포맷 하셔야 합니다.*

*첨부파일은 자료실 185번에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ED&C님에 의해 2017-09-18 09:09:58 FAQ에서 이동 됨]
Comment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Support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