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 Install Guide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PADS] Windows 7 방화벽 Port 설정 방법

페이지 정보

2013-01-08 10:45  |  Posted By ED&C

본문



1. Port 설정

Windows 7설치 시 , 방화벽으로 인하여 PADS 사용자는 라이선스 서버로부터 라이선스를 가져올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7 에서는 설치된 시스템에서 FLEXlm License server를 사용할 때, 중요한 두 개의 TCP port를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1) LMGRD Port 이 port는 라이선스 파일을 열어 보시면 SERVER Line끝에 1717이라는 Port Number가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2) VENDOR daemon Port
이 port는 항상 유동적으로 지정되고 이 port number는 server log 파일에 기록됩니다.
이 정보는 lmtools 박스의 Config Services 탭에 있는 View Log 버튺을 클릭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entor Graphics Licensing – lmtools)





그러나 이 Port 넘버는 유동적이므로 라이선스 파일 안에 아래 그림과 같이 지정 해줌으로써
유동적인 Port를 하나의 Port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2.방화벽 설정
라이선스 파일을 수정 하더라도 방화벽에서 Port Number를 열어 주지 않으면 서버에서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잘 되더라도 클라이언트쪽에서는 라이선스파일을 가져오지 못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방화벽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1)Lmgrd Port 방화벽 설정
제어판에서 Windows 방화벽에 들어갑니다.


Windows 방화벽 제어창이 뜨면 고급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설정을 클릭 하면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방화벽창이 열리는데 왼쪽 상단에 인바운드 규칙을 클릭 합니다.


인바운드 규칙을 추가하기 위해서 오른쪽 작업란의 인바운드 규칙에서 새규칙을 클릭 합니다.


새 규칙을 만들기 위한 마법사 창일 실행이 되면 규칙종류를 Port로 설정 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특정 로컬 포트에 “1717”을 입력 한 후 이름과 설명옵션 창이 나올 때까지 다음,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름과 설명을 다음과 같이 작성 해준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Mentor라는 이름으로 1717Port가 인바운드 규칙에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VENDOR daemon port
1799 Port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추가합니다.
[이 게시물은 ED&C님에 의해 2017-09-18 09:07:06 FAQ에서 이동 됨]
Comment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Support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