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 Install Guide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PADS 데모로 실행될때(Floating Type)

페이지 정보

2014-12-05 15:52  |  Posted By ED&C

본문

1     네트워크 연결 확인 (Client PC에서 확인)
서버와의 네크워크 연결 확인 – 명령프롬프트에서 “Ping Hostname or IP”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cmd”를 검색합니다.
    1-1
  2. 아래와 같이 dos창이 열리면 “Ping Hostname or IP”를 입력하여 Network 상황을 확인합니다.
    1-2
  3. 손실이 있는지 확인하고, 위의 이미지 처럼 보냄과 받음이 일치하면 네트워크상의 문제는 없습니다.
    (손실(Loss)이 있을 경우 Network을 먼저 연결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USB Lock 키 확인 (Server PC에서 확인)

  1. License 파일과 USB Lock이 일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USB키가 인식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사용 중엔 USB Lock이 항상 꽂혀 있어야 합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entor Graphics Licensing – Lmtools를 실행합니다.
  2. System Setting 탭으로 이동하여 FLEXID에 USB키가 인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인식되지 않을 경우, Driver 설치 파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3.     라이선스 유지보수 및 만료날짜 확인 (Server PC에서 확인)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entor Graphics Licensing – Lmtools를 실행합니다. Config Service탭으로 이동하여 Path to the license file에 라이선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Browse를 눌러 파일 형식을 .dat 또는 All files을 선택하여 라이선스 파일을 검색합니다.( .txt, .dat 의 확장자의 License파일을 지정 합니다.)
    1-4
    1-5
  2. 해당 파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메모장 또는 노트패드로 오픈 합니다.
    1-6INCREMENT 구문에서 앞에 있는 날짜가 유지보수 만료일, 뒤의 날짜가 라이선스 만료일 입니다. 2014.020 : 유지보수가 2014년 2월까지 입니다. 17-may-2014 : 라이선스 만료일 이 2014년 5월 17일 입니다. FLEXID=9-XXXXXXX : USB Key 번호입니다.

라이선스 만료일이 지났을 경우 정상 동작하지 않고, 데모로 실행됩니다. 만료일이 지난 라이선스는 설치하셔도 사용이 되지 않으므로, Mentor SupportNet 홈페이지나, 이디앤씨로 연락 주시면 갱신된 라이선스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환경변수 확인 (Client PC에서 확인)

  1.  라이선스 파일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내 컴퓨터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합니다.
    1-7
  2.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 합니다.
    1-8
  3. 환경 변수를 클릭합니다.
    1-9
  4. 시스템 변수에서 MGLS_LICENSE_FILE을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변수값(라이선스 경로)을 확인합니다. (변수값이 여러 개인 경우, 앞에서부터 순차적으로 라이선스를 검색하므로 PADS실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4-4
    4-5

5.     Server 동작 확인 (Server PC에서 확인)

5-1. Log File 확인 방법

  1. 시작 – Mentor Graphics Licensing – Lmtools 를 실행합니다.
    5-1
  2. Config Servirces탭으로 이동하고 View Log..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Feature들이 올라오는지 확인합니다. 구매한 제품에 따라서 Feature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5-2
    5-3
  3. Feature가 제대로 올라오지 않을경우 Start/Stop/Reread탭으로 이동하여 Stop -> Start Server를 눌러 왼쪽 하단의 Successful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Successful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면 서버가 정상동작 되지 않는 것이므로, 다음 장을 확인해봅니다.)
    5-4
  4. Help – About을 눌러 LMTOOLS의 버전을 확인합니다. (최소 11.10 버전)
    http://www.ednc.com/wp/wp-content/uploads/2013/01/pcls_v9.6.6.2.zip
    5-5

5-2. mgcld. Lmgrd 실행 확인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위치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 시작”을 선택합니다.
    6-1
  2. 프로세스 탭으로 가서 LMGRD.EXE 2개, Mgcld.exe 1개의 동작을 확인합니다. 다른 제품의 LMGRD도 포함되어 있을수 있으니 대문자로된 LMGRD.EXE로 검색바랍니다.
    6-2

    -       동작하지 않을 경우

    • 백신을 확인합니다.
    • 자체 보안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라이선스 파일에 Server Host Name 변경 후 저장시 잠김파일이 되어도 안됩니다.)
    • 윈도우 날자 및 시간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이 게시물은 ED&C님에 의해 2017-09-18 09:07:06 FAQ에서 이동 됨]
Comments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Support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