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 QnA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pasd 사용 문의요청

페이지 정보

2017-11-27 11:38  |  Posted By 사용자

본문

 PCB DECAL 의 오리진을 현재까지는 좌측 패드 기준으로 초기 DECAL 부터 적용하으나,

 

최근에  각 DECAL 부푸의 오리진을 부품 정중앙으로 라이브러리를 변경 하였습니다.

 

문제는 기존에 작성된 PCB까지 신규 오리진이 설정된 부품으로 변경해야 하나 쉽지가 않습니다.

 

좋은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Comments

ED&C님의 댓글

ED&C  |

안녕하세요
이디앤씨 입니다.
부품의 Origin 포인트로 변경하는 이유가
부품 배치에만 영향을 끼칠경우 Tools-Options-Design에서 "Move by Midpoint" 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부품 중심으로 선택되어 부품 배치시에 적용하실 수 있으나
좌표데이터 출력시에는 원점 기준값이 적용되므로 결론은 부품의 Decal을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원점 변경시에 좌표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고, 부품 중간에 PAD가 있을 경우에는 PAD를 선택하고 Origin명령어를 선택하면 PAD의 중심으로 원점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문의 있으시면 답글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김동빈님의 댓글

김동빈  |

위와 같이 부품 데칼에서 Origin 수정 후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 기존 decal의 origin 은 1번 핀이었음
- origin을 부품 중앙으로 변경
- origin 수정 후 1번핀의 좌표로 배치되어 있던 부품이 부품 중앙이 기존 1번핀 좌표로 이동
- 위와 같이 origin 수정 후 부품 배치가 틀어짐
이렇게 부품 배치가 틀어지지 않고 decal의 origin을 부품 중앙으로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답글 부탁드립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기술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