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 QnA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previewplaced.pcb drp mode에서 배선 안됨

페이지 정보

2021-04-23 17:10  |  Posted By 김남룡

본문

안녕하세요!

previewplaced.pcb에서 DRP (Prevent mode) mode에서는 아래 pin 사이에서는 배선이 안됩니다. 물론 DRO에서는 잘 됩니다.

U2 #1 #2 사이에 배선이 안됨

U6 #19#20 사이에서도 배선이 안됨

 

g10, gd10, g1, gd1에서도 안됩니다.

물론 다른 pin 사이에서는 잘 지나갑니다. 

그냥 bug라고 해야 하는지 설정 잘못인지 문의 드립니다.


Comments

ED&C님의 댓글

ED&C  |

안녕하세요. 이디앤씨입니다.

[VIEW]-[NETS]에서 Trace plus the following unroute 가 체크되어 있는 넷은 배선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설정을 확인하시고 배선 진행할 넷은 체크해제하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남룡님의 댓글

김남룡  |

dro에서는 배선이 지나가지만, drp에서 배선이 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A09 net는 Net list에만 있고, View List에 없습니다.
다른 net들도 drp mode에서는 U2의 #1과 #2 사이로 배선 진행이 안됩니다.
오로지 dro에서만 배선이 진행됩니다.

ED&C님의 댓글

ED&C 댓글의 댓글  |

안녕하세요. 이디앤씨입니다.
Modeless command "DRP"를 입력하면 On-line DRC가 prevent errors mode로 변경되어 layout 작업 중 clearance rule을 위반할 수 없습니다.
Modeless command "DRO"를 입력하면 On-line DRC가 off로 변경되며 layout 작업 중 clearance rule을 위반할 수 있게 됩니다.
Clearance로 인해 pin 사이로 라우팅이 불가능해 보이므로 pad와 trace 간 clearance를 작게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기술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