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지원 > QnA

PADS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가요? 사용 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Support를 통해서 도움을 받으세요.
PADS 제품에 대한 문의와 사용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 사용 동영상 강좌 등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드립니다.


Silkscreen을 그릴 때 몇가지 질문 입니다.

페이지 정보

2021-05-04 08:29  |  Posted By 소병무

본문

TOP이나 BOTTOM면에 흰색 실크로 덮는 작업을 가끔하게 됩니다.

 

넓은 면의 Silk 는 Copper로 그린 후 Layer를 Silk top or bottom으로 변경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때 Silk가 PAD나 VIA, 부품 Outline, Ref. 등을 덮지않고 Copper pour 처럼 그려지게 만들 수 있나요?

 

위에 언급드린 4종류를 Silk가 덮지않고 일정한 간격이 띄워지며 Silk가 그려지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Comments

ED&C님의 댓글

ED&C  |

안녕하세요. 이디앤씨입니다.

Silk를 Copper pour 처럼 이격거리를 설정하여 덮어지게 작성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병무님의 댓글

소병무  |

그럼 넓은 면에 덮은 Silkscreen에서 Silk를 적용하고 싶지 않은 부분을 따로 그릴 수 있나요? Copper cut out 기능처럼 말이죠.

1. Silkscreen으로 덮고 싶은 곳을 Copper로 그린 후 Layer - Silkscreen TOP or BOTTOM 설정
2. Silkscreen으로 덮은 부분 중 제외하고 싶은 부분을 Copper cut out을 그린 후 Layer - Silkscreen TOP or BOTTOM으로 설정

이렇게 하면 제가 원하는 동작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ED&C님의 댓글

ED&C 댓글의 댓글  |

안녕하세요. 이디앤씨입니다.

Copper와 Copper cut out 작성하여 silk screen 레이어로 설정 후 combine 하시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품 문의
제품에 대한 견적이나 자료를 요청하고 기타 문의 사항을 주실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기술지원